"내수, IT, 게임 - 2024년 실적 반등의 키워드"
"하나증권과 유안타증권이 추천하는 주목할만한 종목"
"메모리 시장과 게임 업계의 새로운 돌파구"
경제 전망의 반등, 주식 시장의 새로운 흐름
2023년 11월, 증권가는 2024년의 경제 성장 모멘텀과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주목할만한 주식 종목을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하나증권과 유안타증권이 추천한 다양한 업종의 종목들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의 주목 주식: CJ제일제당, 이마트, 덕산네오룩스
하나증권은 이번 주 선정한 주식으로 CJ제일제당, 이마트, 그리고 덕산네오룩스를 소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곡물가 하락세와 라이신 Spot 가격의 반등으로 3분기부터 사업부의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하며, 실적 반영 시차 감안시 4분기부터 내년 실적에 기대감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어 이마트는 오프라인 객수 신장률이 상승하고, 점포 리뉴얼 효과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평일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는 iPad OLED 탑재 과정에서 유기재료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실적 개선 흐름이 덕산네오룩스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유안타증권의 주목 주식: SK하이닉스, SK텔레콤, 엔씨소프트
유안타증권은 SK하이닉스, SK텔레콤, 그리고 엔씨소프트를 주목할만한 주식으로 언급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4분기부터 메모리 가격 상승 탄력이 재차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어,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메모리반도체 공급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SK텔레콤에 대해서는 내년 예상 실적 대비 주가수익비율(P/E)이 10.3배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없다는 평가를 내리면서, 5G 시장점유율 확대 및 IDC/Cloud 매출의 두자릿수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4분기에 리니지W과 리니지2M의 업데이트로 매출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며, 2024년에는 새로운 PC게임 'TL'의 출시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인 전망
이번 주에 추천된 주식들은 다양한 측면에서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들을 대표하는 종목들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종목들을 주시하며 2024년의 경제 흐름을 주도할 중요한 투자 기회로 삼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항상 리스크가 따르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현명한 투자 전략과 정보 수집을 통해 안전하고 수익성 있는 투자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