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판 홍등가 '키스방'의 실태
본문 바로가기

사건.사회.정치.역사.인물

현대판 홍등가 '키스방'의 실태

요즘 키스방은 어린 20대 학생들과 공짜로 홈런을 치는 곳으로 알려졌다. 집창촌의 몰락을 대신하는 형태로 여러가지 유사성행위 업소가 퍼젔는데, 그 중 하나다. 다른 업소와의 차이점은 키스,핸드플레이 이외의 성적 행위는 사이트상 공식적으로는 하지 않는다는 점. 그러나 이 경우를 지키는 손님들은 없다고 봐야한다. 업소와 손님의 지나친 가스라이팅으로 강간을 받아주고 본인을 미친듯이 자해하고 망가져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사회에서 적응하지 못해 자살하는 아가씨들이 가장 많은 업종이다.
순진하고 착한언니들만 수급하는 홈련용 업종이다
이곳에서 일하는 언니들 역시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인간은 단 한명도 없는 쓰래기 인간말종이다.
성매매 특별법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업소이다보니 초반에는 미성년자도 출입이 가능해서 논란이 생겼고, 법 개정을 통해 풍속업으로 분류되었다.



가슴, 다리 터치와 키스 정도만을 서비스한다면 이는 성행위는 물론 유사성행위에도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성매매 특별법상의 처벌 대상이 아니다. 그러나 요즘은 이런 착한 손님들은 보기 매우 드물다. 1년에 한두번 일어날까 말까한 정도. 다만 이 때에도 식품위생법과 고용안정법 등에 따라 업주는 불법이며, 실제로 단속되기도 한다. 하지만 손님들이 매니저들을 미친듯이 가스라이팅해서 성매매 업소나 다름이 없는데 이를 단속할 여력도 부족하고, 밀실에서 이루어지는 특성상 증거를 확보하는 것도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 단속이 유명 무실하다. 특히 성매매의 유력한 증거인 콘돔이 아예 없기 때문에 재판까지 갈 경우, 처벌이 쉽지 않다.

업소에서 내세운 공식적인 서비스 수위는 상탈, 핸플이지만, 남녀가 밀실에서 30분에서 1시간 가까이 있다보니, 공식적인 서비스 수위를 넘는 일은 흔하게 일어난다. 하지만 그 특성상 경찰에서 유사 성행위 이상을 했다는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당당하게 간판을 내걸고 영업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물론 이 경우 주변 주민들의 잦은 민원 때문에 영업을 못하는게 대다수라서 간판을 내리곤 하지만 위치 자체가 그냥 유흥가 한복판인 경우 지금도 키스방 간판을 걸고 당당하게 영업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서울역이나 신림역 근처에도 키스방 간판을 걸어놓고 영업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실적으로 키스방이 단속을 당하는 주 원인은 손님이 업소를 신고하는 경우이다. 주로 종업원이 다른 손님에게는 해주는 서비스를 자신에게는 안 한다거나 왜냐하면 키스방은 코스에 따라 돈을 받는 게 아니라 시간단위로 계산을 하기 때문이다. 사실상 돈이 안되는 키스방에 다른 유흥업소 출신자들이 넘어오는 이유가 매니저가 마음대로 수위를 조절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도 사이즈가 나와야 가능하다. 자신을 만나주지 않는다거나 하는 경우 홧김에 신고를 한다. 이건 옛날 얘기고, 요즘에는 업소들 간의 겐세이로 신고가 들어가는 게 90%다. 한 쪽 업소에서는 장사가 너무 잘 돼서 입소문이 퍼져, 아가씨들이 나오기만 하면 풀방을 찍는데, 한 쪽 업소는 파리만 날리게 된다. 이러면 후자쪽에서 전자 업소를 신고해서 영업을 못하게 한 다음, 갈 곳 잃은 남자 손님들을 자기들의 업소로 오라고 홍보하며 단골을 만드는 방식이다. 그리고 전단지 살포를 하는 경우로 유흥업소의 전단지 살포는 명백히 불법이다. 이 경우 이미 물증이 확실하기 때문에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단속을 한다.



대학생 등 타 업소 경험이 없거나 적은 어린 여성들이 많다. 물론 다 그런 것은 아니고 경험 많은 능숙한 종업원도 존재하지만 이 경우는 갯수치기 잘하려고 다니는것 뿐이다. 그러나 이용자층의 특성상 업소삘을 극단적으로 싫어하기에 드러내지 않는다.그러면서도 후려치기가 매우 심하다. 아이돌급이나 하이텐프로 출신이 와도 외모를 중상 정도라고 치던가, 가슴을 성형했으면 의슴이라고 사이트에 올라온다.

-2021기준 매니저들 분류-

순수업계,반업계 -업소경험 무,혹은 한달미만. 민간인 처녀삘이 많이나야 오래일했어도 이 타이틀을 달아준다. 이경우는 몸매나 외모를 심하게 따지지 않는다

업소nf- 업소경험이 있으면 키스방에서는 아가씨로써의 가치가 떨어지고 콜수가 반의 반쪼가리가 난다. 이경우 풋풋함보다는 다른것을 더 기대하고 오기때문에 외모와 몸매를 더욱 까다롭게 보는 편이다.

7매니저-일반매니저 지칭. 길거리에서 흔하게 볼 수있는 외모. 외모가 많이 떨어지는 매니저들도 이 타이틀을 달고
수위가 낮은경우도 이타이틀을 단다

7.5매니저- 이벤제외 매니저 지칭. 수위는 보통 케바케. 얼굴이 여성스럽게 이쁘장하거나 몸매가 잘 빠졌다. 그게 아니라면 티마가 미친듯이 좋던가 극강수위 둘중 하나고 나이가 어리다. 요새 이벤제외 매니저부터 손님들의 외모 기대치가 높은편

8- fbtp 모든게 완벽한 매니저를 지칭한다
가게의 간판 에이스로써, 순수업계 타이틀이 아니라면
연애까지 가는 매니저. 수위가 나오지 않는다면 실제 승무원 준비생이나 연예인 지망생,말도 안되는 만화같은 베이글녀를원한다. 차라리 룸 가는게 나은 사이즈다.




일반적인 아르바이트나 전문직이 아닌 평범한 직업으로는 불가능한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지만 음주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으며, 올탈의나 삽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고 착각하고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기도 한다. 이런 점 때문에 타 유흥업소 보다는 수입은 적다. 가령 오피에서는 월 2000을 넘기는 경우도 있지만, 키스방은 많아야 600 수준.

요즘은 키스방도 손님이 갑인편에 서서, 손님 블랙을 10명이상 걸어놓는다면 해당 업종에선 일하기가 힘들다.
유흥업소들중 조건과 가성비 투탑을 달리는 업종으로,
키스방의 터무늬없는 수위때문에 오피도 매니저만 많아졌지 업종의 인기도는 확연히 떨어졌다. 휴게텔 역시 예쁘고 어린 아가씨들이 많아졌고 홍등가 업소들도 20대 중후반들이 생겨나는 추세다.

종업원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삽입을 강행하는 경우 강간이 되지만 이러한 경우는 굉장히 많다. 홈런을 친다고 하는데, 키스방이 정해진 수위가 없기 때문에 손님한테 수위를 잘못 배워 오피처럼 하는 어린 종업원들이 1/4는 된다.(신림, 안양에 많다) 물론 종업원들 중에서 조건만남 등의 성매매 경험이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강간해도 좋다는 것은 아니다. 사실 원칙적으론 키스방은 금액이 저렴한 대신 팬티 탈의가 금지되지만 일단 문을 잠그면 밖에서 알 수 없는 데다가 손님은 같은 금액에 더 많은 서비스를 받고 싶어하는 게 당연한지라 정해진 수위 이상의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잦다. 이때 종업원의 대응은 몇가지로 나뉘는데,



- 적극적으로 거부하고 블랙으로 대응한다.
가장 쉬워 보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유흥업소 커뮤니티 등에서 후기를 공유하기 때문에, 블랙거는 경우에는 손님의 수, 소위 말하는 갯수가 줄어들게 된다. 본인이 예뻐도 블랙을 10명정도 걸면 해당 업소들끼리 정보를 공유해 키스방뿐아닌 기타업종을 은퇴를 해야할 수 있다. 그렇지 않아도 출근해도 돈을 못 벌고 대기만 할 수도 있다.

- 못 견디고 그만둔다.
일단 키스방 자체가 바와 함께 일반인 출신 종업원을 처음으로 유흥계로 불러들이는 계기가 되곤 해서, 실제로 거의 일반인과 다름없는 성관념을 갖고 있는 종업원들도 다수 있는데, 이런 경우 특히 섹스를 강제로 하려는 손님을 몇 명 겪다 보면 며칠 만에 일을 그만두는 일반인 출신 종업원이 많다. 하지만 성매매 경험이 있을 경우 손님이 자기 몸을 만지는 것 정도는 아무렇지 않아하며 오히려 자기가 손님 몸을 더 만지는 일도 많다. 상술한 일반인과 다름없는 성관념이란 게 이성이 자기 몸을 만지는 것에 대한 입장을 얘기하는것. 사실 전, 현직 매춘부들은 이성이 자기 몸을 만지는 것을 아무렇지 않아하며 오히려 자기가 더 이성의 몸을 만지는 일도 많다.

- 허용한다.
계속 거부하는데 지치는데다가, 거부감이 적은 경우는 허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되면 핸플, 사까시 서비스만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점이 사라지는데다가, 타 유흥업소 보다는 수입이 적기 때문에 벌 돈 다벌고 성병 치료로 산부인과에 많은 돈을 쓰게 된다. (손님들 때문에 매독걸린 매니저도 많다) 정신이 망가져서 계속 해당 수위로 가끔씩 나오는 매니저도 있다.

이상의 이유로 키스방 자체로는 성매매업소라 보기 어렵지만, 예쁘더라도 강간당하는것은 부지기수라서 필수적으로 산부인과에서 성병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기 때문에 성매매 업소랑 다를 게 없다. 그래서 키스방 알바생의 연령이 타 업소보다 낮으며, 빨리빨리 물갈이가 되는 편이다. 바 알바 역시 비슷한 맥락이다. 성매매 종사자들 사이에서 키스방이 인생의 시작점으로 불리는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