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리콥터는 중소기업 갤러리에서 『실시간... 좆소 점심 밥...jpg』 시리즈로 다수의 개념글을 올려 유명해진 디시인사이드 유저다. “죽고 싶다...”라는 한탄과는 정반대로 항상 구내식당 밥을 깨끗이 비우던 짤이 인기를 끌었다.
2024년 5월 24일자로 자동탈퇴 처리되어 갤로그가 삭제됐다. 디시인사이드 정책상 11개월 동안 미접속된 아이디는 자동탈퇴를 시키기 때문이다.
2023년 7월 24일, 채리콥터가 추락사했다는 의혹이 퍼졌다. 중앙사고조사단에 따르면 2023년 6월 23일에 평택시 전등 교체 작업 중 천장 판넬이 붕괴해 노동자 한 명이 6m 아래로 떨어져 사망했다는 것이다. 7월 25일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00전력 대표 아들 28세 작업자가 사망했다고 하며, 채리콥터가 가족경영이라는 글을 몇 개월 전에 올린 것으로 보아 사실상 사망이 확정된 분위기다.
채리콥터는 하루도 빠짐 없이 식사를 중계했고 디시인사이드에 쓴 글이 만 개를 넘을 정도로 디시인사이드에 몰두했으며, 6월 22일까지만 해도 예비군 식사를 깨끗이 비우는 모습을 중소기업 갤러리에 올렸다. 중소기업 갤러리는 한동안 대부분의 개념글이 채리콥터 주제로 채워지며 추모의 분위기를 보였다. 갤로그 방명록에서도 쉴새없이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이전에 올린 부모님과의 대화도 발견되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중이다.
그러나 해당 인물이 과거 물로켓 갤러리, 호날두 갤러리에서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페이커와 메시에게 패드립을 일삼았고 사고로 인한 사망사건들을 다룬 게시물에선 나만 아니면 된다라는 식으로 댓글을 달던 악플러였다는 진실이 밝혀짐에 따라 추모하는 여론에서 업보청산이라는 여론으로 바뀌기도 했다.
평소에도 안전수칙 상 2인 1조가 원칙인 사다리작업을 혼자 진행하는 등 위험 징조는 드러나고 있었다. 2023년 6월 22일,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에서 중국 닝샤 식당에서 가스 폭발로 30명 이상이 죽었다는 소식을 담은 글에서 나만 아니면 돼~라는 내용의 디시콘을 단 것도 본인은 현장에서 죽기 싫다는 소망을 담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다.
동명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 클래식 유튜버 채리콥터가 디시인사이드 고정닉과 동일인이고, 유튜버로서 혹시 모를 논란을 막기 위해 디시 활동을 접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퍼졌다. 사망 의혹이 퍼지기 이전에 실수령 월급 400 인증했다가 비추폭격을 두들겨맞고 탈갤하는 등 멘탈이 강한 편이 아니라서 안정적인 활동을 위해 디시를 끊은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다. 하지만 유튜버 본인이 유튜브, 트위치 외에서 활동하지 않는다고 해명한 만큼 거짓으로 밝혀지는 분위기다. 더군다나 해당 유튜버는 의혹 발생 이전에 QnA에서 현재는 유튜브 운영만 하는 백수라고 밝힌 바 있기에 동일인이라고 보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다. 그저 우연히 예명이 겹쳤거나, 디시 채리콥터가 해당 유튜버의 닉네임을 따라했을 가능성이 높다.
동명의 해당 유튜버 역시 채리콥터를 추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