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두물머리와 함께 AI 리츠 리서치 혁신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 두물머리와 함께 AI 리츠 리서치 혁신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스타트업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PI)가 금융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손을 잡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리츠(REITs) 리서치 리포트를 공동개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업분석 리포트 개발

협약을 통해 양 회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기업분석 리포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두물머리는 최신 기술인 GPT-4를 기반으로 한 '불리오 AI 애널리스트'를 제공하며, SPI는 상업용 부동산에 특화된 리포트 발행에 노하우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AI 투자서비스 '불리오 AI 애널리스트' 소개

두물머리의 '불리오 AI 애널리스트'는 GPT-4를 활용한 AI 투자서비스로, 국내외 시장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식, ETF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의 분석을 강점으로 한다. 특히 B2B 솔루션에 특화되어 금융기관에 최적화된 자산관리모델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진투자증권과 같은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 시장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SPI의 싱가포르 금융거래소 공식파트너십

SPI는 최근에는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와 리포트 제작 전문성을 인정받아 싱가포르증권거래소(SGX)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싱가포르리츠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싱가포르 금융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금융분석과 상업용 부동산 정보의 새로운 장

SPI 대표(APAC) 조철민은 "SPI는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와의 데이터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싱가포르 국부펀드에 판매하고 있으며, 두물머리와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 리츠 리서치 리포트를 발간해 금융분석과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AI를 활용한 리츠 리서치 리포트로 금융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