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 여행으로도 가기 좋은 디즈니 크루즈
본문 바로가기

기타.Others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 여행으로도 가기 좋은 디즈니 크루즈

 


디즈니 크루즈(DCL, Disney Cruise Line)은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자회사로, 대서양과 캐리비안 해를 비롯한 다양한 해상 지역에서 크루즈 여행을 제공한다.


디즈니 크루즈는 놀이공원과 크루즈 여행을 결합하여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크루즈 라인 중 하나로, 어린이들을 위한 디즈니 캐릭터들과의 만남,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 다양한 시설과 활동을 제공한다.

5척의 선박을 운영중이며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이라는 캐치프라이즈에 맞게 클래스를 매직, 드림, 트라이튼으로 분류한다.

매직 급에는 '디즈니 매직', '디즈니 원더' 두 척이 있고 드림 급에는 '디즈니 드림', '디즈니 판타지'가 있다. 드림 급이나 판타지 급보다 더 큰 트라이튼 급이 새롭게 신설되었고 2022년 디즈니 최초의 액화천연가스로 움직이는 디즈니 위시가 올 여름 취항과 동시에 디즈니 크루즈 라인에 합류하였다. 2022년 2월에 디즈니 측에서 위시를 만든 마이어 베르프트 조선소를 찾아가서 디즈니 위시의 진수식을 공개했다. 디즈니 위시 진수식엔진 시험운전영상 2025년까지 2개의 디즈니 크루즈를 더 건조하겠다고 밝혔으며 그중 한척은 디즈니 트레저로 선명이 확정 되었고 2024년 인도 예정이다.

또한, 디즈니 크루즈는 환경 보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선박 내부에서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폐수와 일반 쓰레기의 처리를 진행하며, 해양 생태계와의 친환경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디즈니 크루즈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의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