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훈은 전성기 당시의 여러 표절 의혹, 손태영 - 신현준과의 삼각관계 스캔들, 음주운전 등의 많은 물의들로 인하여 명성과는 별개로 평판은 그리 좋지 않다. 이로 인해 본인이 무릎팍도사에 나와서 '방송에만 나오면 사람들이 싫어한다'는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다. 아마 위의 겁쟁이 기믹과 겹쳐 '남자답지 못하다'는 이미지 때문일지도...
2007년에는 학력위조 사건도 세상에 드러났는데, 인터넷 포털 사이트 프로필 등을 통해 미국 명문 조지메이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진 주영훈은 21일 소속사를 통해 "최종 학력이 조지메이슨대로 알려진 것은 동생의 학력이 잘못 올라갔기 때문"이라며 "이와 관련해 이미 해당 포털사이트에도 수정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주영훈 씨는 실제로 북버지니아대를 중퇴했다"면서 "이런 사실은 1990년대 중반 데뷔 시절부터 보도자료 등을 통해 분명히 알렸다"고 덧붙였다. 소속사는 또 "그동안 인터넷 프로필을 수정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방법을 잘 몰라서 시기가 늦어졌다"며 "어차피 처음부터 학력을 제대로 밝혀왔기 때문에 굳이 해명하고 말 것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인터넷에 학력이 잘못 기재돼 있다는 사실을 주영훈이 알고 있었으면서도 묵인해 오다가 뒤늦게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자 서둘러 수정 요청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음주운전 사건
잘 안알려져 있지만 2005년 5월 11일에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당했다.
학력위조
신정아 사건 때 학력위조가 드러나 논란이 되기도 했다. 자신은 논란이 일어날 당시 자신은 초기에 노던 버지니아 대학 중퇴라고 밝혔으나 어느새 동생의 학력이 포털 사이트에 잘못 기재된 것이라고 해명했고, '박명수의 펀펀 라디오'에서 당당하게 조지메이슨 대학 경제학과를 다녔다고 밝힌 것이 드러나 꼬리가 잡히게 되었다. 결국 당시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고, 그로부터 9개월 후 방송에 복귀했다. 그래서 최종 학력은 당연히 고졸이다.
표절 및 적반하장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가 코요태의 기쁨모드를 표절했다는 반응이 있었는데, 주영훈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언론플레이를 벌였다. 그런데 사실 AATB는 Phish의 Contact라는 곡을 허락을 받고 샘플링한 곡이었다. 오히려 주영훈이 작곡한 기쁨모드가 Phish의 곡을 표절한 게 들통나 논란이 일었다.
자녀 차별대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나온 모습 때문에 문제가 됐는데, 첫째 딸인 아라는 거들떠도 안보고 둘째 딸에게만 애정을 많이 보여 욕을 먹었다. 원래 가장 어린 막내가 보살핌을 더 많이 받는건 흔한 일이긴 하지만, 여기선 아예 백화점에서도 둘째 딸 자랑만 하고, 첫째 딸인 아라가 하는 행동에 대해선 필요 이상으로 과민반응하고 무시하고 있어 문제가 되었다.
유흥주점 출입 논란
유흥주점(파트너가 있는 주점)출입에 대해 아내(이윤미)가 반대하지 않아서 자랑스럽다는 방송을 하여 논란이 된적이 있다. 이 발언은 주영훈이 유흥주점을 "남자들의 세계"라고 표현하며, 아내가 "남자들의 세계를 이해해서 좋다"라고 말한 것이다. 이는 모든 남자들이 자신과 같다고 착각하고 남자들을 싸잡은 것으로 보일 수 있어, 남성들 사이에서도 비판을 받았다.
일반인 도촬 및 조롱
2018년 2월 일반인 몰카 논란이 일었다.기사 그것도 인스타그램에 당당히 올리면서... KBS 이정민 아나운서가 댓글에 동참했다가 같이 비난을 받은 것은 덤. 이정민 아나운서는 "주영훈이 너무 당당히 올려서 지인인 줄 알았지 일반인인 줄은 몰랐다"라고 해명했다.
김건모 성폭행 사건의 진실
2019년 12월 6일 강용석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김건모가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위치한 한 유흥주점에서 일하는 여종업원을 성폭행 했다고 주장했다. 강용석은 이
honeyti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