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가 뭘까? 왜 자꾸 종전을 하려는건지. 사실 이거 얘기하면 수구꼴통들이, '그것봐라 문재인 빨갱이다', '나라를 통체로 북한에게 갖다 바치려고 한'다 등등 얼마나 모함을 해. 나같음 차라리 그냥 안 한다고 하겠어. 그 놈의 종전. 근데, 끝까지 그러잖아. ... 대체 이유가 뭘까?
자. 잘 들어봐. 혹시 아시아의 4마리 용. 기억나? 한국전쟁 끝나고 전쟁특수로 일본이 엄청 발전했잖아. 그때만 하더라도 일본은 넘사벽이었는데, 그 뒤를 네 개의 국가가 무섭게 치고 올라간다고 해서 4 마리용이 있었어. 그게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폴이야. 그렇게 네 국가가 성장을 하기 시작했는데, ...
그런데 말야. 다들 약점이 하나씩 있었어. 아킬레스 건인데, ... 우리는 휴전 중인 분단국가여서 언제 전쟁이 벌어질지 모르는 '불안정'하다는 거 였고, 대만은, ... 알겠지만 국제사회에서 대만을 아직 정식 국가로 인정하지 않는 경향 있어. 물론 지금은 사정이 달라졌지만 여전히 중국의 속국(?)이라고 여기는 이들이 있거든. 무슨 말이냐 독립성이 없어.
다음. 싱가폴은 어때? 거긴 보기엔 뭐 어떨지 몰라도 사실상 독재국가야. 외국인에게 사유재산을 허용도 안 하고 언론통제도 심하고.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경제적으로 발전이 많이 된 장점은 분명히 있지만, 민주주의 국가가 아니라고 평가해 싱가폴은. 그래서 일본과 함께 정치 후진국으로 분류가 되어 있고.
마지막으로홍콩은 영국령이었다는 특수도 있고 다 좋았는데, 반환을 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어. 그래도 뭐 나름 홍콩이 발전을 하긴 했는데, 지금은 반환 문제가 현실이 되서 결국 중국령이 됐잖아. 암튼, 일본은 큰 문제가 없었던 반면에 이 4마리의 용은 각각 아킬레스 건을 하나씩 갖고 있었어. 그래서 일본만큼 크질 못했던거야. 자 이쯤 되면 왜 문통이 종전이 집착하는지 감 잡히지?
사실, 집착이 아니지. 우리가 다음 단계로 도약할 때 반드시 넘어야할 단계인거야. 자 봐봐. 지난 번에 뉴욕타임즈가 아시아 지부를 홍콩에서 서울로 옮기겠다고 했던거 기억나지? 그게 왜 그런줄 알아? 우리나라에서 더 이상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거라는 걸 알기 때문이야. 남북관계가 예전 같지 않거든.
그러니까, 남북관계가 좋아지는건 단순히 평화 통일이네 뭐내 하는 거국적인 비전을 말하기 이전에, 우리가 가진 그 치명적인 아킬레스건을 없애는 것과 같은거야. 햇볕정책이 북한에 돈 퍼다 주는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게 아니야. 남북관계가 완화되면 우리가 가진 약점도 완화되기 때문에 의미가 있는거야.
종전은, 우리가 가진 마지막 아킬레스 건 완전 빠빠이~ 하는거야. 그렇게 되면, 아시아의 허브, 중심지가 어디가 되겠어? 당연히 우리, 대한민국이 되는거야. 피를 뿌려가며 국민들의 희생으로 민주주의 이룩했고, 경제성장 했고, 지금은 IT강국에 방역까지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잖아. 아시아에 이런 나라가 없어! 그걸 해외에서 모를거 같아? 다알아!!
자. 왜 일본이 남북 화해, 종전선언 이런거 방해하는지 알겠지? 솔까, 남의 나라가 종전을 하던 말던 지들이 뭔 상관이야? 이유는 딱 하나야. 지들도 알거든. 우리한테 그 아킬레스건이 사라지면 어떤일이 벌어질지. 일본은 군국주의에서 혁명 없이 민주주의로 넘어와서 민주주의가 먼지 몰라.
무슨 뜻이냐.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없다는 거임. 쟤넨 있잖아. 지금 지들이 얼마나 몰락을 길을 걷고 있는지 모를거야. 암튼, 하고싶은 말은 이거야. 종전 선언을 하는 순간 한반도의 아킬레스건은 사라져. 그러면 투자자들이 물밀듯이 들어올거야. 북한은 아직 개척이 안 된 땅이라서 할게 많고, 우리는 그걸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이 있거든.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완전 수직 상승할거야. 경제적으로는 말 할 것도 없고. 이제 알겠지? 왜 문통이 종전 종전 하는지. 이게 마지막 남은 방법이기 때문에 그래. 이 조그만 땅에서 나올거 다 나왔고, 이제 새롭게 개척을 하는 수 밖에 없는데, ... 뭘 해야겠어? 종전해서 아킬레스건부터 없애야 하는거야.
자, ... 오늘도 말이 길었는데, 잘 생각해봐. 종전이 뭘 의미하는지. 머리에 똥만 차서 사리분별을 못하니까 1960년대 메카시즘에 사로잡혀서 공산당 빨갱이 소리만 반복재생하는데, (지겨워 죽겠다. 아니 어떤 미친놈이 21세기에 북한체제를 옹호해... 아오 열받아) 지금 문통이 말하는 종전은 그런게 아니야.
참고로, 지금 해외에선 한국이 완전 짱짱맨이다. 방역 겁나 잘했다고 다 소문났어. 한국에서 오면 자가격리 안 해되 된다는 나라가 수두룩빽빽이다. 외신들 봐봐 코비드 하면 한국이야. 그러니까 중국에서 오는 사람 봉쇄했어야 하네 하면서 제발 헛소리 좀 그만 하고 '종전'할 수 있도록, 하나 남은 그 아킬레스 건 없애는거 좀 돕자.
솔직히 종전한다고 문통 개인에게 좋을게 뭐 있겠어? 안 그래? 근데 무척 노력하잖아. 종전하려고. 지금 이게 우리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유일한 방법이란 걸 알기 때문이야. 이거 국민들이 적극 지지해 줘야해. 그래야 할 수 있다. 그래서 말인데 진심 부탁한다. 우리 문통한테 힘좀 실어줘!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