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연 부부싸움을 벌이다가 각방쓰자고 했는데 알고 보니 원룸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호연 부부싸움을 벌이다가 각방쓰자고 했는데 알고 보니 원룸


개그맨 남호연은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아야 할 정도로 홀어머니와 함께 힘든 생활을 하다가 대학로로 상경을 해서 박승대 개그홀에 입단하게 된다. 이때 자신과 마찬가지로 빈곤하게 지내왔던 이용진과 이진호를 만나게 되고 셋이서 함께 개그를 하다가 왜이래를 통해 얼굴을 비추게 되었다. 상황극을 하면서 서로 어깨빵를 때리다가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는 전형적인 웃찾사 개그였지만 큰 인기를 얻게 된다. 이때 이용진과 부부싸움을 벌이다가 각방쓰자고 했는데 알고 보니 원룸이었다는 개그를 했다.

왜이래 폐지 후에는 KBS 폭소클럽에 출연해서 김용명, 김중오와 함께 짜증뉴스를 진행하다가 공백을 갖게 된다. 그러다가 이용진, 이진호와 함께 언행일치를 통해 웃찾사에 복귀. 코너 제목과는 달리 말이랑 행동이 다른 가족에 대한 코너를 진행했다. 이때 또 이용진과 부부싸움을 벌이다가 각방쓰자고 했는데 알고 보니 또 원룸이었다는 개그가 나왔다.

남명근의 웃찾사 세 번째 코너 역시 이용진, 이진호와 함께 했으며 제목은 거침없이 킥킥킥. 시골 아이들이 통신언어를 쓰면서 깝죽댄다는 내용의 코너였는데 이때부터 양세찬이 합류한다. 이후 이 네 명에 오인택까지 합류해서 웅이 아버지를 진행한다. 남명근은 초반부터 출연하지는 않고 나중에 웅아범의 모자란 여동생 웅녀로 등장.

이후 웃찾사를 떠나 MBC 하땅사에 합류. 양세찬, 이진호와 함께 괜한 자존심을 진행한다. 훗날 웃찾사에서 KBS 언급하는 황현희한테 SBS에서 무슨 짓이냐고 갈구다가 황현희가 MBC 이적에 대한 사실을 말하자 데꿀멍하며 SBS에 대한 아부를 시전한다.

하땅사 이후로는 늘 함께 해오던 이용진, 이진호, 양세찬과 갈라져서 따로 활동을 하게 된다. 종편 개그시대에도 출연. 웃찾사에서 김용명과 김중오가 진행했던 누나누나를 답습한 스트레스 제로를 진행. 여기서도 김중오랑 부부 싸움을 하면서 각방 쓰자는 말에 또 원룸을 찾앗다.

얼마 되지 않아 개그시대가 폐지되고 그 이후 개그투나잇에 합류하며 다시 SBS에 복귀. 웃찾사 시즌2에서는 여러 코너를 히트치며 에이스라고 불리게 된다.

주된 개그 패턴은 정신 나간 인간들한테 태클을 거는 정상인의 패턴이지만, 정작 자신도 정신 나갔다는 패턴. 그렇기 때문에 남호연의 입에서 이런!!!이란 말이 자주 나온다.

웃찾사 종영 후에는 대학로에서 공연하며 동료들의 개인 방송에 출연하다가 2020년 1월 tvn 코미디빅리그에 합류한다. 타짜:깡패 PD 곽철용에서 개그배틀에 참가한 팀 중 부끄부끄 브라더스의 멤버로 등장해서 예재형과 함께 어떤 상황에서도 부끄러워하는 개그를 보인다.